발걸음마다 추억이 흐른다!

루브르+시내 위킹투어

  투어 코스

09:00 모임장소 집결(콩코르드 오벨리스크)

 

콩코르드-카르티에 라탱

시테섬(콩시에르주리-생트 샤펠-대법원 등 외관)
노트르담 대성당
셰익스피어 & 컴퍼니 책방
생미셸지역
소르본광장-팡테온
생테티엔 뒤몽 성당(-무프타르 거리

중식 : 자유식

중식 후 BUS 21번 타고 이동

팔레 루아얄-오페라

팔레 루아얄 광장. 코메디 프랑세즈 정원. 뷔렌의 기둥
오페라하우스-방돔광장

15:50 루브르 관람

 

18:00 투어 종료

늦게 도착하시는 경우, 투어 합류. 변경.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박물관은 투어 후 원하시면 더 머무실 수 있습니다.
(야간개장일 : 수, 금 21시까지)
상기 일정은 당일 진행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계좌번호 : 신한은행 140 010 4382 36 (주)파리샘여행사

  요금안내

모객투어 요금

(모임 장소에서 시작 / 다른 분들과 함께 투어)

구분 예약확정금
(카드결제 또는 입금)
현지지불금
18세 이상/1인 요금 5만원 35유로
18세 미만/1인 요금 5만원 30유로

예약확정금 + 현지 지불금 = 총 투어비용

4인 이상 예약 시 출발 확정

가능 날짜 : 투어 캘린더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좌번호 : 신한은행 140 010 4382 36 (주)파리샘여행사

  유의사항

  포함

  한국인 워킹 가이드비용

프랑스 국세청 등록 정식신고 가이드

  루브르 그룹 예약 발권료
  개인용 수신기 대여료
  부가가치세

  불포함

입장료

1. 루브르 박물관
1) 루브르 박물관투어 있을 경우 : 프랑스 공인 가이드가 직접 설명
(루브르 박물관 내부 한국인 공인가이드 설명은 현지여행사 중 파리샘 여행사만 독점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입장료:15유로 현장 직불/18세미만 무료
- 공인 가이드비 : 40유로(공인가이드에게 현장 직불/투어 참가자 전원 해당)
- 26세 미만 EU학생. 국제학생증. 국제교사증 소지자 : 무료입장이나 할인 혜택 없음
* 미술관 투어시 개인 이어폰 지참을 권장합니다.
2) 루브르 박물관투어 없을 경우 : 한국어 오디오기 들으시면서 자유관람
- 입장료 : 15유로 현장 직불/18세미만 무료/뮤지엄패스 사용 가능
- 한국어 오디오기 : 5유로

2. 교통권(투어중 최소 2회 이상 탑승)
- 1일권 모빌리스
- 또는 1주일권 나비고(Navigo)

개인 식사비 
기타 준비물 : 여권(원본). 개인용 이어폰(박물관투어 시 필수)

  워킹투어 참고사항

  가이드 시간은 09H00-18H00 기준입니다.
  눈. 비가 와도 예약하신 날짜에 투어 진행에는 변동이 없습니다.
  모임 장소에 늦게 도착하시는 경우, 투어 합류. 변경.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현지 상황(천재지변. 공사. 파업 등)에 따라 일정과 동선은 변경이 있을 수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자주묻는 질문

  일정은 변경이 가능한가요?

  다른 분들과 함께 하시는 모객투어이므로 일정 변경은 어렵습니다. '단독 맞춤 워킹투어' 신청하시면 일행끼리 원하시는 일정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비가 오거나 눈이 와도 진행하나요?

  비나 눈이 와도 투어 진행합니다.

  루브르 투어 시 뮤지엄패스 사용 가능한가요?

  사용 가능합니다.

  2세 아기도 투어 참여 가능할까요?

  4세 미만 어린이는 투어 참여가 불가합니다.

  투어후기

  모임장소

지하철로 찾아오실 경우 Metro 1.8.12번선 'Concorde'(콩코르드) 역 1번 또는 2번 출구(place de la Concorde, rue Royale) 밖으로 나오시면 바로 앞에 보이는 오벨리스크 탑(Obélisque de Louxor) 앞이 샘여행사 투어 모임장소입니다.
다른 교통수단으로 오실 경우 하기 지도를 참조하셔서 'Place de la Concorde, 75008 Paris'의 주소로 찾아오시면 됩니다. 택시로 찾아오실 경우 기사에게 상기 주소 보여주시고, 하차 후 오벨리스트탑쪽 보시면 가이드가 '샘여행사' 미팅피켓 들고 있습니다.

루브르 박물관 (Musée du Louvre)

루브르 박물관은 세계 최대의 소장품을 자랑하며, 세계에서 관람객이 가장 많이 드는 박물관이다. 아름다운 파리 중심부에 자리한 루브르는 1190년에 이미 방어용 성채로 구축되었다가 그 뒤 1546년, 프랑수아 1세가 이 성채를  르네상스 양식의 왕궁으로 재건축한다. 이 공사는 후대에도 계속 이어져  현재의 모습을 갖추었으며, 1989년에 유리 피라미드가 완성되었다.

루브르의 컬렉션은 프랑스 역대 왕으로부터 꾸준히  지속되어 왔으나, 특히 예술을 사랑한 프랑수아 1세부터 활기를 띠게 된다. 그러다 17세기 말에 루이 14세가 베르사유로  왕궁을 옮기며 왕실 소장품이 루브르에 보관되며, 대혁명 뒤인 1793년에 국민의회가 루브르 소장품을  대중에게 개방하면서 박물관으로 변모하였다.  루브르는 현재 약 45만 점의 방대한 소장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대부터 1848년까지 동서양을 아우르는 걸작을 선보이고 있다. 그 가운데  함무라비 법전, 밀로의 비너스, 사모트라케의 승리의 여신, 다빈치의 '모나리자', 들라크루아의 '민중을 이끄는 자유의 여신' 은 루브르를 빛내는 소장품으로 손꼽힌다.

 

콩코르드 광장 (Place de la Concorde)

샹젤리제 거리 끝자락과 튈르리 공원 옆에  위치한 콩코르드 광장은 손꼽히는 아름다운 광장이며, 프랑스 격변기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곳이기도 하다. 루이 15세는 자신의 기마상을 세우기 위해 광장을 구상하고, 공모전을 통해 자크 앙주 가브리엘을  선정한다. 공사는 1755년에 시작되며, 1763년, 광장 한가운데 부샤르동이 조각한 왕의 기마상이 건립된다. 이 광장은 루이 15세 광장으로 불렸다. 그 뒤, 1789년 대혁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루이 16세, 마리 앙투아네트, 로베스피에르  등 수천 명이 이곳에 설치된 단두대에서 처형되며 이 광장은 피로 얼룩진다. 

광장은 정권이 바뀔 때마다 이름이 달라지다가,  루이 필리프 왕은 이 광장을 화합을 뜻하는 콩코르드란 명칭을  다시 채택하고 재정비 사업을 벌인다.  1835년에 건축가 이토르프가  분수대를 두 개 설치하며, 1836년에 루이 필리프 왕은 샤를 10세 때 이집트에서 선물받은  오벨리스크를 세운다.  기원전 12세기 작품인 이 오벨리스크는 본래   룩소르 신전에 있던 것이다.  

또한 광장 모서리를 에워싼   프랑스의 8개 도시를 상징하는 조각상들은 또 다른 볼거리다.

 

오페라 극장 (Opéra de Paris)

19세기 프랑스 건축의 걸작인 오페라 극장은 건축가인 샤를 가르니에의 이름을 따서 오페라 가르니에로 불린다. 

1858년, 나폴레옹 3세의 명으로 짓기 시작한 이 건물은 오스만 남작의 지휘 아래 당시 대규모의 파리 재정비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어 1875년에 완공되었다. 신바로크 양식의 오페라 극장은 당대 신흥 부르주아의 취향에 맞추어 화려하고 호사스럽게 꾸며졌다. 특히 수많은 그림과 조각으로 치장되어 있는데, 그 가운데 카르포의 조각 '춤'은 걸작으로 꼽힌다. 또한 1964년에 샤갈이 그린 천장화도 유명하다. 

건축 당시, 지형상 지하에서 물이 나와 그 물을 여전히 화재 대비용 저장수로 보존하고 있는데, 이로 인해 그 유명한 '오페라의 유령'이 탄생했다. 게다가 오페라 꼭대기 옥상에는 꿀벌을 치는 벌집이 여러 통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